메타버스의 소통방식
• 메타버스 소통방식 사례
- 모여봐요 동물의 숲
➢ 여유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가상세계 안에서 충족할 수 있음
➢ 제한된 커뮤니케이션 속에서 위안과 여유를 얻음
- 제페토
➢ 새로운 체험을 지속적으로 원하는 Z세대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음
➢ 불특정 다수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됨
➢ 오프라인 친구를 온라인으로 불러 소통할 수 있음
- 빅스크린VR(BigscreenVR)
➢ 영화를 함께 관람하고 소통함
➢ 컨퍼런스, 미팅, 게임, 파티 등 다양하게 가상공간을 활용함
- 이프랜드(ifland)
➢ 모바일, VR, AR 등 다양한 형태로 접속할 수 있는 플랫폼
변화를 일으키는 메타버스의 근무환경
• 가상현실로 변화하는 근무환경
- 직방 메트로폴리스 서비스
➢ 가상 사무실로 전환 후 전 직원의 재택근무가 가능해짐
➢ 가상의 부동산으로 수익 창출 시도가 가능해짐
- 마이크로소프트 메쉬(Mesh)
➢ 생산성 어플이 함께 동작하며 일의 효율성을 높임
- 페이스북 호라이즌 워크룸스(Workrooms)
➢ 표정, 입, 제스처를 보여주며 회의를 할 수 있음
➢ 원하는 곳에 원하는 물체(기기)을 설정할 수 있음
➢ 가상현실과 현실세계의 정보가 동기화됨
• 코로나19 이후 근무환경의 변화
- 코로나19 이후에도 재택근무가 활성화 될 것
- 코로나19 이전에도 변화는 10년 이상 지속되어 왔음
- 메타버스의 근무환경, 라이프 스타일은 지속될 것
-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결합한 형태로 근무환경이 변화할 것
'교육 관련 연수 > 디지털 네이티브 아이들의 메타버스 세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메타버스의 확장, 메타버스와 메타휴먼, 버추얼 인플루언서 (0) | 2022.05.02 |
---|---|
메타버스와 가상경제의 관계, 로블록스, 메타버스와 NFT(유한성, 진위성, 소유성) (0) | 2022.05.02 |
메타버스 활용 산업 – 부동산, 레저, 의료, 건축 (0) | 2022.05.02 |
메타버스 활용 산업 - 스포츠, 커머스, 예술, 미디어 (0) | 2022.05.02 |
메타버스 구현 디바이스, 가상현실 디바이스, 증강현실 디바이스, 메타버스 제약 기술적 요소 (0) | 2022.04.2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