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타버스 활용 산업 - 스포츠, 커머스, 예술, 미디어

• 스포츠
- TV 중계 화면은 정해진 카메라 앵글만 볼 수 있음
- 가상현실 기술을 활용할 경우 보고 싶은 곳을 볼 수 있게 됨
- FOX Sports와의 협업: 경기 장면은 VR 내 스크린으로 중계하고, 사용자는 VR 헤드셋을 통해
경기를 관람함


• 커머스
- 증강현실을 활용해 직접 가지 않고도 구매하는 경험을 할 수 있음
- 메타버스 기술과 O2O 서비스를 결합한 것임
- 가고 싶은 곳을 가상현실 안에 구현하고 VR 헤드셋을 착용해 방문할 수 있는 가능성을 제공함

 

• 예술
- VR 헤드셋 착용으로 빈 공간의 전시 현장이 예술 작품의 공간으로 바뀌며 상호작용할 수 있음
- VR 활용 시 다양한 형태의 상상력을 구현할 수 있음
- 콘텐츠를 관람 시 전지적 작가가 되는 경험을 할 수 있음


• 미디어
- 홀로라이드(Holoride)는 콘텐츠에 GIS를 반영하여 자동차를 타고 있다는 실감나는 경험을 제공함
- 항공사는 승객들의 편안한 스크린 시청을 위해 VR 헤드셋과 인터넷을 연결하여 콘텐츠를 제공하는
실험을 진행하고 있음
- 언론사는 스페셜 저널리즘을 통해 시공간에 정보를 함께 담을 수 있도록 노력하고 있음
- 넷플릭스 및 유튜브는 VR 서비스에 최적화된 클라이언트 소프트웨어를 만들어 고객들에게 제공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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