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교육의 수단으로 활용되는 메타버스
• 로블록스, 마인크래프트 등이 게임이자 교육의 수단으로 활용이 되고 있음
• 로블록스를 교실처럼 활용하는 경우가 많음
• 로블록스의 활용은 집중도, 몰입감 및 학습 효과를 향상시킴
• 게이미피케이션(Gamification)의 효과
- 스트레스 및 근심 감소
- 성장할 수 있는 계기 마련
- 친근함 및 재미
2. 메타버스를 통한 학습 효과
• 디지털 시민의식 고취
- 어떤 시민의식을 가져야 하는지 학습함
- 디지털 활용 방법 및 배려, 공감하는 학습을 함
- 디지털 시민으로서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고민을 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듦
• 위험 요소에 대한 학습
- 낯선 사람들과 만나는 공간에서 지켜야 할 에티켓을 학습함
- 낯선 사람의 위협에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함
• Team Create
- 고난이도의 복잡도 및 협업이 필요한 프로젝트의 시도
- 함께하며 만든 콘텐츠들을 활용한 스토리 및 게임 제작
- 리소스를 활용한 교육 콘텐츠 제작 및 참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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