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활용한 교육 효과


• 가상의 박물관을 통해 직접 방문하지 않아도 방문한 것처럼 느끼도록 만드는 효과를 줌
• 구글의 Arts and Culture를 통해 내가 있는 공간을 갤러리로 바꾸며 관람에서 더 나아가 함께
즐기고 게임하는 경험을 제공함
• 다양한 미디어를 공감각적으로 활용하여 학습 효과를 극대화해야 함
• 가상현실 속에서 만나는 콘텐츠 및 세계는 내가 직접 한 것처럼 느끼도록 하여 교육의 효과를 높임
• VR의 교실 적용 효과
- 몰입도, 재미, 학습효과를 향상시킴
- 아이들의 창의력, 문제 해결 능력을 극대화함
- 특정 분야의 과목들 학습에 효과적임

 

2. VR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들

• 과학 교육

- 가상세계에서는 신체에는 위해가 없고 위험하지 않기 때문에 다양한 시약들을 혼합 및 실험할 수 있음


• 미술 교육
- 자신이 현재 있는 공간에 그림을 그릴 수 있음
- 구글의 틸트 브러시(Tilt Brush)는 그림이 공간을 채우는 입체적인 형태를 띠며 작품까지 만들 수
있음

• 음악 교육
- 오큘러스 안에 있는 디제잉 앱을 통해 디제잉 기계를 구매할 수 있음
- 디제이 마스터들이 학습을 도와줌

•의학 교육
- 다양한 하드웨어와의 결합으로 수술을 연습할 수 있음
- 가상현실을 통해 반복해서 연습한 의사들의 의료 사고 확률은 현저히 낮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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