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메타버스가 만드는 교육의 효과

 

가. 실감 학습을 통한 학습 효과의 극대화


- 가상현실과 증강현실에서는 마치 진짜처럼 느낄 수 있는 방법들이 제공됨
- 사람들의 선호 및 학습 수준에 맞는 개인화된 경험을 제공함
- 반복적 학습 효과의 확장을 만들어낼 수 있음
- VR 헤드셋을 통해 본인의 선호도 및 재미를 측정하고, 이를 기반으로 학습의 몰입도 및
평가에 활용함

 

나. 상호작용과 참여 극대화


- 현실의 교실에서 비중 있게 다루지 못하는 상호작용 및 참여를 극대화할 수 있음
- 나아가 자신이 배우고자 하는 대상 및 과목과의 상호작용도 가능함
- 여러 사람이 동시에 교재를 활용하여 참여를 높임

 

다. 협력적 교육과 공동학습

- 디지털의 발전으로 암기하는 것보다 검색을 통해 답을 찾는 것이 훨씬 빠름
- 이미 존재하는 지식을 빠르게 찾아내 다른 사람들과 협력하는 것이 중요해짐
- 다른 사람들과 함께하는 협력적 교육 및 공동학습을 돕는 메타버스

 

라. 실무 학습의 훈련


- 가상의 환경을 구축하여 비용이 많이 들거나 생명을 위협하는 일을 체험 및 학습함
- 가상환경에서의 훈련을 통해 실무에 대한 시뮬레이션을 할 수 있음
- 새로운 직업을 찾고 체험하는 것이 중요해진 시대에 부캐를 제대로 구현할 수 있는 환경을 만듦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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