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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) 에듀테크 활용하기

최근에는 너무나 다양한 에듀테크가 등장하면서 교수자 및 학습자의 혼란이 높아지고 있다. 또한 에듀테크와 관련된 연수는 많지만 대부분 에듀테크의 사용법을 안내해주는 수준이다. 본 연수는 에듀 테크를 다음과 같이 크게 3유형으로 구분하고 있다.

1) 학생 지원하고 성장시키는 에듀테크 - 학생이 활용할 만큼 간단하고 쉬운 에듀테크이다. 학생을 지원하는 에듀테크와 진로 및 아이디어 생성과 관련되어 학생을 스스로 성장시키고 학습자 주도성 및 자발성을 키울 수 있는 에듀테크이다.

2) 교수학습을 지원하는 에듀테크 - 수업의 컨텐츠를 담고 있는 에듀테크 뿐만 아니라 온 오프라인 수업의 질을 높여주는 에듀테크, 온라인 화상 수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에듀테크를 소개하고 교사와 학생을 연결하는 교수 학습 지원 측면의 에듀테크이다.

3) 학급관리를 지원하는 에듀테크 - 학생과 교사가 함께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과 온라인 학급관리를 지원해주는 에듀테크이다.

* 이러한 다양한 에듀테크를 교수자가 어떠한 기준을 가지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. 교수자가 설계하는 수업의 목적과 흐름에 따라 어떤 부분이 강조되어야할 지를 판단하고 에듀테크도 적절히 배치하는 것이 앞으로 수업 설계의 중요한 흐름이 될 것이다. 앞으로 교수자는 수업 큐레이터로서 수업에 관하여 최종적으로 책임을 지는 사람 ­ 안내자 역할을 한다. 수업을 학습자의 요구사항과 수준에 맞도록 하나의 학습과 심미적인 의미나 가치를 지닌 컨텐츠로 만 드는 일을 한다. 따라서 에듀테크나 컨텐츠를 수업 내에 배치하고 적절히 활용하는 기술도 익혀야 할 것이다. 참고: 큐레이터 문화 컨텐츠 등을 관람객의 요구사항과 수준에 맞도록 하나의 문화예술적인 의미나 가치를 지닌 컨텐 츠로 만드는 일을 한다. 기술이나 컨텐츠를 활용하는 기술까지 익혀야 함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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